에 해당하는 글

신종 코로나 "감염 위험이 높은 가게" 3가지 공통점

최근 핫한 이슈|2020. 3. 8. 15:51
728x90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예방을 위해서, 불요불급한 외출은 피하도록 말해지고 있지만, 아무래도 빼놓을 수 없는 회식이나 모임은 있다. 게다가 너무 자숙하면 경제가 침체되어, 코로나 쇼크 이상의 악영향을 사회에 주어 버린다.



아무래도 외식할 때는 어떤 가게를 골라야 감염 위험을 줄일 수 있을까? 아마도 "소인원수"와 "밀집하고 있지 않은곳"이 외식모임의 포인트라고 얘기할 수 있다.


가건물 같은 인원이 좁은 간격으로 밀집한 공간은 피해야 한다. 만약 아무래도 필요하다면 외식은 3~4명 정도의 적은 인원으로 독실로 하면 리스크가 작아진다.


당연한 말이지만,

"큰 상자라면 그 자리의 누군가가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감염 대책을 세우고 있는 가족끼리의 모임이라면 예약 단계에서 개인실을 선택해야 한다.


외식은 가능한 소규모




식사할 때 앉는 법은 요주의

가족뿐만 아니라 회사, 데이트에서 식사를 할 경우 앉을 위치를 "가로 정렬이 정답"이라고 지적한다.


"가능하면 두 사람 등 소수에서 눈 앞에 대면하면 아무래도 재채기 혹은 기침 등의 비말 감염 위험이 높아진다. 정면은 피해 카운터 옆 정렬로 하거나, 테이블의 경우에도 비스듬히 앞에 앉는 것이 옮기는 리스크도, 옮겨지는 리스크도 피할 수 있습니다"


가게를 고를 때는 코로나 문제가 있어서라고 한마디 전해야 서로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실제로 외식을 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수저, 포크, 숟가락 등 식기류다.


직접 입을 대하니 아무래도 신경이 쓰입니다. 특히 위생 상태에 좋지 않는 가게라고" 이거 정말 괜찮을까"와 좀처럼 젓가락을 손댈 수가 없습니다"(40대 여성)



신종 코로나 감염 방지 위해 마이 젓가락을 지참하는 시대가 올수도 있다.



보통 가게라면 플라스틱 젓가락으로도 잘 세척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다. 그러나 점원이 가지고 오는 젓가락보다는 처음부터 젓가락으로 세워둔 일회용 나무젓가락이 더 위험할 것 같다. 아무래도 마음에 걸리는 사람은 마이 젓가락을 지참하는 것이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마이 젓가락은 에코로도 되기 때문에 일석이조. 

앞으로는 필수품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감염 위험이 높은 업소를 가늠하는 포인트가 있다.


정부는 헬스클럽, 노래방, 뷔페 스타일의 회식 등에서 집단 감염이 일어났다고 주의를 재촉한다. 공통점은 "환기가 나쁘다" "사람이 밀집한다" "불특정 다수가 접촉한다"이다.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는 예상했던 것보다 접촉 감염이 더 많은 것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호텔의 뷔페 등에 놓여져 있는 집게는 불특정 다수가 가지므로 특히 주의가 필요. 입식 파티와 같은 대세가 지근거리에서 이야기하는 공간은 접촉 감염도 비말 감염도 일어나기 쉽고 리스크가 높다"


 폭넓은 세대에 인기가 있는 가라오케점도 고위험이므로, 이용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