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해당하는 글

광고의 종류

온라인 쇼핑몰|2020. 5. 21. 21:52
728x90

 

검색광고(Search Advertising, SA)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엔진으로 특정 키워드 검색 시 결과에 노출되는 광고를 의미합니다한 키워드에 여러 광고주가 광고요청을 한 경우 경쟁 입찰을 통해 노출 순위가 정해지며 효과적인 키워드 전략을 활용하면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Display Advertising, DA)

 

포털사이트의 초기 화면이나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 등 홈페이지 내에 존재하는 슬롯을 통해 이미지 형태의 광고를 게재하는 형식입니다배너 광고도 디스플레이 광고의 한 형태이며 이미지 광고 및 동영상 광고와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리치미디어 광고도 디스플레이 광고에 해당됩니다.

 

 

 

네이티브 광고(Native Advertising)

 

광고주가 제공한 정보를 토대로 언론 기사와 유사하게 보이도록 디자인된 온라인 광고형태입니다

 

일반 기사 콘텐츠와 유사한 형식으로 노출됨으로써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낮출 수 있는 광고입니다.

 

 

 

배너 광고(Banner Advertising)

 

홈페이지 내에 띠 형태의 이미지를 만들어 노출하는 광고 형태를 말합니다

 

현수막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어 배너 광고 라고 불립니다대표적인 DA(Display Advertising)형태이며 일반적으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노출됩니다.

 

 

 

롤링배너 광고(Rolling Banner Advertising)

 

배너광고의 한 형태로 하나의 배너에 한 광고주의 광고만 걸리는 것이 아니라 2개 이상의 광고가 번갈아 가며 보여지는 광고형태를 말합니다일정 시간이 지나면 배너 내의 광고가 바뀌거나 새로 고침 등 페이지에 리셋이 적용될 때 광고가 바뀌는 형식 등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광고(Network Advertising)

 

특정 매체와 계약을 맺고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아닌 신문사 사이트들이나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들의 배너에 동일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러 매체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으며 타겟팅이나 리타겟팅 등 특정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리치미디어 광고(Rich Media Advertising)

 

인터넷 또는 모바일의 배너 광고에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보다 풍부한 효과를 주는 형식의 광고를 말합니다

 

광고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거나 클릭을 하면 광고 이미지가 변하거나 동영상이 재생되는 등 이용자와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해 기존 방식의 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거부감은 낮고주목도와 클릭률은 높은 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