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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매출증대를 위한 체크사항 - 노출은 곧 매출이다

온라인 쇼핑몰|2020. 7. 10.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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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사 쇼핑몰

자체적인 광고 또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을 유입

>광고가 없으면 아무도 모른다.


VS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 검색기능을 통해 통합검색 및 쇼핑영역에 노출이 가능

>자체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네이버를 장악하는 스마트 스토어 쇼핑 플랫폼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게 된다면

네이버 통합검색, N쇼핑, 또 다양한 마케팅을 활용해

블로그나 카페 영역까지 노출이 가능하게됩니다.


이전에는 아니었지만, 현재는

스마트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의 이미지들도

네이버 이미지 영역에서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 스토어의 상품 노출 빈도가

확실히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상품을 등록한다고 해서 바로

내 스토어에서 판매가 일어나는것은 아닙니다.







스마트 스토어

실질적 매출 증대 체크사항



  노출빈도 향상 (방문자수)

   구매전환율 높이기 (유입에서구매까지)

   상품가치 (구매니즈)








   1.  노출빈도 향상



가장 원초적으로 방문자수를 늘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이라고만 하면 막연하게 생각될지 몰라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플랫폼을 이용한 마케팅을 통해서 스토어로 유입

: 1인대기업에서 배우고 수료하신 여러가지 마케팅 기법을 콜라보 하셔서

네이버라는 좋은 플랫폼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여 스토어로 유입을

유도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양한 상품을 많이 등록 (상품이 많을수록 당연히 유입수도 증가)

: 상품이 10개 등록되어있는 스토어와 상품이 1,000개 등록되어있는 스토어는

방문자의 유입부터가 다릅니다. 상품의 각각 구매니즈에 따른 방문자 유입이

결국은 고스란히 매출로 이어지겠죠? 다양한 상품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상위 노출에 적합하도록 상품을 등록한다

: 상품 등록할때 중요한 체크 사항이 또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상품명과 대표 이미지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여기서 상품명은 소비자가 구입을 원해서 검색하는 '검색키워드'가 됩니다.

상품명은 보통 30자 이내로 작성하는것이 좋습니다.

(상품 등록에 있어서는 중요 체크사항들이 많기때문에 상품 등록 칼럼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상품의 경쟁 업체와의 경쟁도 체크

: 상품을 동일하게 팔고 있는 경쟁 업체와 경쟁력이 있는지

가격차이는 얼마나 있는지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다른지

어떤 혜택부분에서 차이가 있는지 파악 해보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2. 구매전환율 높이기



내 스토어로 방문자가 많이 유입이 된다고 해서

그 많은 사람들이 100% 모두가 구입하는것이 아닙니다.

이탈하는 고객들이 발생하는것에 대해 생각해봐야 합니다.



 신뢰도 있는 상세페이지 작성

: 상세페이지 하나도 신경써서 작성하는 편이 좋습니다.

같은 상품이라면 대충 써놓은 듯한 상세 내용보다는

전문성 있어보이는 신뢰도가는 업체에서 구매를 하게 될테니깐요




 고객을 사로잡는 다양한 혜택

: 스마트스토어 찜이나, 스마트스토어 톡톡친구시 할인쿠폰 발행하기

복수구매할인, 판매가 할인, 리뷰작성시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혜택 할인들은 구매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마련입니다.

찜,톡톡친구 할인쿠폰은 잠재고객, 또 재구매고객을 늘리는것에

많은 도움이됩니다. 하는것을 추천드려요!



 내상품의 경쟁 업체와의 경쟁도 체크

: 마찬가지로 같은 상품을 팔고있는 경쟁사의 가격적인면

서비스적인 면, 전문성이나 신뢰성 등을 비교했을때에

내 상품의 구매율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3. 상품 가치



구매 니즈를 파악하는것은 판매자로서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내가 팔고싶은 물건만 1,000개 등록한다고 해서 과연

그 1,000개의 상품들이 다 팔릴까요 ?

구매 니즈를 파악해서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고

그 니즈에 맞는 상품을 판매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 N 쇼핑 탭 -  BEST 100 인기검색어 활용

: 실제 네이버 쇼핑에서 소비자들이 구매를 원해서

검색하는 검색어들을 보여줍니다.



 네이버 - N 쇼핑 탭 - 분야별 인기 상품 파악

: 검색어 뿐만 아니라 분야별(카테고리 예:생활/건강,패션/잡화)

인기 아이템을 볼 수 있어서 어떤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는지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를 읽어라

: 여러가지 SNS, TV 프로그램등을 통해

이슈가 되고있는 아이템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파악하고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매출 증대를 위해 체크해야 될 사항들을

몇가지 알아봤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도 본인 사업의 하나라고 생각하셔서

전문성을 갖고 천천히 확장 해나가셔야 합니다


모든 마케팅이 그렇겠지만 스마트 스토어 역시

중요한것은 마음의 여유 입니다.




저의 한달 내도록 목표는

첫째도 여유

둘째도 여유

셋째도 마음의 여유

였습니다.




여러분들도 힘드시겠지만

마음의 여유를 가지시는 습관을 꼭 가지시길바랍니다!




뚝! 하면 딱! 나오는 요술 방망이 같은게 아닙니다

느려도 오래 가는 사람이 성공합니다

지치지 마시고 꼭 다들 수익 많이 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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