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해당하는 글

[베트남여행] 부산에서 호이안, 호이안에서 다낭

힐링을 위한 여행|2020. 2. 3. 00:38
728x90

오전10시 30분 부산발 하노이행VN427 탑승

첫날이 이동하다가 볼 일 다봤다.



휴가기간이라 비행기표가 너무 비싸서 

조금이남아 저렴하게 가기위해 환승을 했다가 

완전 망함,, 다음부터 그날 직항타고 다녀야겠다..ㅠㅠ



비행하는 동안 앞 좌석 다문화가족 여자아이가 

얼마나 앙살을 부리는지 잠도 제대로 못잠, 

앞자리에 앉아서 좋아라는데 핵망,,,,ㅋㅋ


하노이공항도착

여기서부터 다낭 가는데 , 연착이얼마나 되었는지,,, 지침, 

조금이라도 싸게 비행기표를 끊는다고 한번 환승하는 것으로 했는데, 그 댓가는 셌다. 

 15:00발 하노이 출발 다낭행이었는데, 

우리는 16:00가 넘어서 오픈 게이트하고, 

17:30분이 넘어서 언제 도착했는지 모르겠다. 

여튼 연착이 상당히 오래 되었던 것 같았다. 

엄마는 김해공항 신세계에서 운영하는 식당에서 잔치국수 한 그릇을 먹고, 

기내식을 내가 퇘지고기 요리를 주문하는 바람에 먹지도 못했고, 

하노이에서 빵이라도 하나 사먹자고 할 만큼,, 

무척 배를 곪았다. 

이건 칠순여행 커녕 배고픔의 여행이랄까...




겨우 다낭 도착,,,ㅋㅋ

어스름이 깔릴 무렵, 딸의 말에 의하면, 더스크가 깔릴 무렵에 우리는 다낭에 도착했다. 호이안 River Town Hotel에 미리 요청한 픽업서비스를 받아서 무난히 갔다. 엄마는 포항서 영덕이나 강구 들어가는 것과 같다고 했다. 


호이안은 1999년 유네스코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 되었고, 

과거 2세기 사후인 사람들이 투본강을 중심으로 무역을 시작한 이후, 

15세기에는 참파왕국 19세기 응우옌왕조의 해상무역중심지로 발달했다. 

투본강을 통해 호이안으로 들어오는 

중국 ,일본, 포르투칼, 스페인, 네덜란드 상인들이 정착함으로서 

호이안 올드타운이 17~18세기에 형성되었고, 

20세기는 베트남전쟁 중에도 다행히 폭탄을 피하게 되어 

현재까지 잘 보존되었다고 한다.

원칙적으로 입장권을 끊어야 하나, 

우리는 5곳의 선택 관광지를 들어가지 않을 것이므로, 

실랑이 끝에 환불받고 36달러를 아꼈다. ^^




호이안 리버타운호텔에 도착해서 호텔식당에서 어마무시하게 시켜서 먹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