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해당하는 글

유산균 락토바실러스균의 특징

728x90

락토바실러스 균은 락토바실러스 속의 유산균의 총칭이며, 락토바실러스 균은 70종에 이릅니다.
유명한 유산균 음료에도 이 락토바실러스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주 유산균 음료에 표시된 R-1유산균, LG-21유산균...이들은 물론 락토바실러스 균에 속하고, 면역력을 상승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우리 몸안의 장(腸)이라는 것은 몸 안의 면역세포의 절반 이상이 모이는 장소라고 합니다. 그 장소에 유산균 등의 선인균을 늘려 가다듬으로써 면역세포 보다 활발하게 움직이게 됩니다. 또 여성의 딜리케이트존을 올바르게 유지하는데도 락토바실러스균은 유용합니다. 

여성의 질내는 항상 산성을 유지함으로써 잡균의 증식을 막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이것에 효과적인 것은 되데를라인 간균입니다. 되데를라인 간균은 칸디다와 질염을 예방하고 2번째의 이환 없는 것으로 기대됩니다. 락토바실러스균은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아직 실험 단계는 있지만 실제로 사람을 모니터링 한 자료도 있습니다. 락토바실러균을 섭취했는데, 화분증이나 알레르기성 비염, 아토피 등의 증상 완화를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이쪽도 실험 단계입니다만, 락토바실러균은 우울증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견식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우울증을 앓고 있는 분에게 도움을 받아 조사한 결과 장내 환경이 문란해진 사람의 비율이 높았다고 합니다. 락토바실러스균을 섭취함으로써 악인균이 줄어들고 선인균이 증가하여 장내환경은 비약적으로 개선됩니다. 그와 동시에 울적함도 완화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악인균이 늘고 장에 달라붙으면, 신체 전체의 기능이 떨어집니다. 악인균이 줄고 장이 활발해지면 기분도 풀리기 쉬워집니다. 또, 장내 환경이 개선되면, 장에서 도입하고 있는 신경전달 물질이 차질 없이 뇌까지 건너가게 됩니다. 이 일도 우울증 완화에 크게 관계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